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기 옹알이 우리는 잘하고 있는걸까?

by 희야._. 2023. 8. 28.
반응형

아기 옹알이 놓치지 않고 발달시켜주기


아기들이 2개월부터는 조금씩 소리를 내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옹알이는 언제하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우리가 옹알이의 예시를 몰라서 지나치거나 옹알이를 더 잘하게 하는 방법을 알면 아이의 발달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옹알이는 언제부터 하는 걸까요?


목차

    아기 옹알이 시기

     

    아기들은 그들의 초기 언어 발달 과정의 일부로서 옹알이를 합니다. 옹알이는 보통 생후 6개월 정도에 시작하고 그들이 알아볼 수 있는 단어를 만들기 시작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옹알이는 아기들이 다른 소리, 음절, 그리고 억양으로 실험하면서, 그들의 발성 기술을 연습하고 정교화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언어를 습득하기 위한 그들의 여정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옹알이를 더 잘하게 도와주는 방법


    옹알이 단계에서, 상호작용적인 게임을 하는 것은 유익할 수 있습니다. 까꿍이와 같은 간단한 게임은 아기들이 그들의 사회성과 의사소통 기술을 발달시키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그들이 내는 소리를 반복함으로써 모방을 장려하는 것은 또한 의사소통에 대한 그들의 흥미를 키울 수 있습니다. 비록 그들이 아직 단어를 이해할 수 없을지라도, 큰 소리로 그들에게 읽는 것은 그들을 언어 패턴과 리듬에 노출시킵니다.

    옹알이할때 주의사항


    옹알이 단계에서 예방책은 탐험을 위한 안전한 환경을 보장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질식 위험이 될 수 있는 작은 물체를 조심하십시오. 또한 아기가 언어 기술을 효과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명확한 청각 입력이 필요하므로 과도한 배경 소음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십시오.

    옹알이의 예시


    아기의 옹알이는 반복적이고 무작위적인 소리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기는 "바바", "다", "구구", "마마"와 같은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 소리들은 아직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아기의 언어 발달에 중요합니다.

    아기들이 옹알이를 하는 동안 우리가 아기들과 상호작용을 할 때, 우리는 종종 미소를 짓고, 눈을 맞추고, 진정시키는 어조를 사용함으로써 수동적으로 반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발성 노력을 계속하도록 격려하고 의사소통에 대한 그들의 시도가 인정받고 있다고 느끼도록 돕습니다. 그것은 그들의 언어 발달을 지원하고 미래에 더 발전된 의사소통 기술을 위한 기반을 만드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모든 아기는 각자의 속도로 성장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아기의 옹알이나 언어 발달에 대해 걱정이 있다면 소아과 의사나 아동 발달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